영어일기적을 때 무조건 하는 6가지 실수들

영어일기적을 때 무조건 하는 6가지 실수들

 

 

1. 명사앞 a 혹은 명사뒤 s 사용함 (단수,복수형)

1)a혹은s의 사용

명사는 이름이 붙는모든걸 말하죠. 학교, 책상, 우유, 엄마, 나, 공기 등등 모두 명사입니다. 한국말로는 그냥 학교 라고 말하지 몇개를 나타내는 표현인 학교 하나 혹은, 학교들 이라고 잘 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를 쓸때 한국인들이 많이 실수 합니다.

명사앞 a,혹은 명사 뒤 s가 붙어있으면 수량을 셀수 있기 때문에 명사앞에 관사를 붙인다는 뜻 입니다. 예를들어서 a doctor이라고 하면 의사는 한사람 두사람 셀수있기 때문에 의사앞에 수량을 나타내는 a를 붙이거나, doctors라고 의사들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물건도 마찬가지 입니다. computer라는 단어도 한대 두대 셀수 있기 때문에 그냥 comptuer라고만 하면 원어민귀에 어색하게 들립니다. 이때 한대면 a computer라고 하고 두대 이상이면 computers라고 합니다.

2)the의사용

the는 한국말로 “그거”라고 해석됩니다. 즉 듣는사람이 내가 “그거”이라고 하면 어떤것을 말하는지 알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듣는사람이 내가 그거라고 했을때 어떤것을 지칭하는지 알고 있다는것은 앞문장에 한번 언급해줬다는 의미입니다. 예를들어서 I bought a pen. 라고 펜을 샀다고 말을 했으면 그 다음에 다시 펜을 지칭할때는 이미 듣는사람도 어떤것을 말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the, 즉 그 펜 이라고 쓰시면 됩니다.

자주 실수하는 표현 

잘못된 문장 I have pen.

고친 문장 I have a pen 혹은 I have pens.

 

 

 

2.  대문자, 혹은 소문자 주의

문장의 시작은 대문자로 시작합니다. 문장의 시작이 아니면 소문자를 사용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 예외) 나라이름, 도시이름, 사람이름, 나(I), 고유명사는 대문자 사용함

자주 실수하는 표현 

잘못된 문장 i went to england. 

고친 문장 I i  went to England england.

 

 

 

3. 명사앞에는 관사(a.the – 2번참고)혹은 소유격을 사용 

특히 한국사람들은 소유격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하는 실수입니다. 친구면 누구친구인지, 내친구 인지, 수업이면 내가 듣는 수업인지, 남이 듣는수업인지 명사앞 출처를 정확하게 나타내기 위해서 소유격을 사용합니다.

 

**대표적 소유격 – his, her, my, our, their

 

자주 실수하는 표현 

잘못된 문장 I went to restaurant with family. 

고친 문장 I went to restaurant with my family.

 

 

 

 

4. 간결한 문장

영어에서 한 문장이 길어지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간결한 문장이 전달력도 좋습니다

자주 실수하는 표현 

잘못된 문장 My mum exercided today and she came home late but she didn’t want to eat dinner.

고친 문장 My mum exercided today and she came home late. But but she didn’t want to eat dinner.

 

 

 

5. 대명사 사용 

대명사는 명사를 대신해서 받아주는 것을 말하죠. 1번에서 말씀드린 예시중에, 우유를 이용해서 설명드리면 우유를 한번 말하면 그다음 부터는 다시 반복하지 않고 대명사 it을 사용합니다. it은 한국말로 그거 라고 해석하게 되죠, 즉 계속해서 우유가 어쩌고~ 라고 말하지 않고, 듣는사람이 내가 우유를 말하는것인지 아는 이상은 다음부터는 그것(it)이라고 대명사를 사용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영어는 반복을 싫어합니다. 영어에서 한번 사용된 표현들을 다시 사용할 때는 대명사(she,he,they,it,them 등)을 사용합니다. 한국말로는 그들, 그녀, 그 라는 표현이 어색하여 한국인들이 자주하는 실수 입니다.

자주 실수하는 표현 

잘못된 문장 My mum exercised today and my mum came home late. 

고친 문장 My mum exercised today and my mum she came home late.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