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

현재 영어를 배우고 있고 영어스피킹 실력을 향상하고자 한다면 아래 자세한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영어 말하기시에 완전한 문장으로 말합니다.

영어 원어민과 대화할 때는 완전한 문장으로 말하세요. 한 단어로 대답하지 말고 실수를 하더라도 완전한 문장을 만들어보세요.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구나 처음부터 완벽하지 않습니다. 

“네”혹은 “아니오”라고 단답형으로 말하는 대신에 “Yes, I think so.” (“네, 그런 것 같아요.”)라고 말해보세요. 아니면  “No, I don’t think that’s true.”( “아니, 난 그게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아.”) 라고 표현해 보세요. 

2: 영어로 TV와 영화를 보는 것은 자연스러운 영어를 한 곳에서 들을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모든 단어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 많은 표현 및 단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어 표현을 들었을 때, 사용된 단어와 구절을 적어두고 그 표현들을 사전에서 찾아보고 직접 사용해 보세요! 

또한, 유튜브는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무료 교육 자원 장소 입니다. 영어로 교수들의 강의, 정치인들의 연설, 유명인사들과의 인터뷰 등뿐만 아니라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비디오들도 만나볼 수 있기에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시길 발바니다.

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
1: 영어 말하기시에 완전한 문장으로 말합니다.

3: 구어체 영어의 소리와 리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소리내어 크게 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연하게 들리지만, 많은 언어 학습자들은 영어로 읽고(독해력) 쓰는 것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비록 독해 및  쓰기는 영어 스피킹을 위해서 중요하지만, 큰 소리로 하지 않으면 영어 스피킹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전화나 화상 채팅을 통해 영어를 사용하는 친구들과 대화를 해보세요. 이것은 본인의 발음이 얼마나 좋은지 그리고 원어민이 본인의 영어스피킹을 알아들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함께 연습할 원어민선생님을 찾는 것은 영어를 더 빨리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매일 이런 기회를 갖지 못할 수도 있지만, 만약 영어 원어민인 친구나 동료를 찾을 수 있다면, 그들에게 매주 30분 정도 영어 튜터링을 위해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믿을 수 있는 원어민투터와의 연습은 영어라는 언어를 더 빨리 배우고 대화에서 말하는 방식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

5: 본인의 스피킹을 녹음해 봅니다. 

발음 피드백을 도와줄 원어민이 없다면 영어 스피킹실력은 발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스스로의 발음을 녹음하고 원어민 목소리의 녹음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한 많은 오디오 파일을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책으로 공부하고 있다면, 본문을 큰 소리로 읽고 오디오 파일과 비교해 보세요.

또한 오다시티 (Audacity, 무료 오픈 소스 디지털 오디오 편집기)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녹음을 듣고 이를 네이티브 스피커의 녹음과 나란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두 녹음의 차이를 들을 수 있어 발음을 개선하려고 할 때 도움이 됩니다.

6: 영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하기 위해 매일 시간을 할애하세요!

매일 연습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반드시 그것에 도달하기 위해 매일 무언가를 하세요. 일주일에 한 시간씩 영어 공부만 하고 빨리 향상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한 번 장시간 연습하는 것보다 매일 짧은 시간 규칙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게 우리의 뇌가 작동하는 방식임이 연구결과 입증되었습니다.

7: 원어민이 교정해준 첨삭본을 이용하세요. 

영어를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은 실수를 할수록, 영어훈련에는 도움이 됩니다. 원어민에게 첨삭을 받는것은 본인이 하는 가장 흔한 실수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8: 인내심을 가지고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영어스피킹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때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입니다. 하룻밤 사이에, 혹은 심지어 몇 달 안에 유창해질 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노력의 정도에 따라서 몇 년이 걸릴 수 있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빠른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영어정복을 위해 노력해 왔고, 해냈으며 이제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본인 차례입니다.

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

9: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말하는 동안 긴장을 다루는 법을 배워보세요.

물론 사람들 앞에서 창피하거나 부끄러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실수를 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수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실수를 함으로써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배우게 되고, 이것은 더 빨리 영어를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우리가 실수를 하거나, 당황스러웠을 때, 실수한 부분을 정말 잘 기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영어스피킹시에 실수가 잦고 더 부끄러운 실수일수록,  영어표현 및 단어를 더 잘 외수 있습니다. 용기를 내세요.  실수를 가까이 해야 영어가 빨리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영어 (또는 다른 외국어)를 말하는 동안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10: 몰입과 노출은 어떤 언어든 배우는 열쇠입니다.

영어에 많이 노출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즉 영어를 더 많이 들을수록 좋아요. 영화와 텔레비전 쇼를 영어로 보고, 음악도 영어로 듣고, 영어원서책을 읽는 것은 언어에 자신을 노출시키는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

결론: 영어를 잘 말하는 것은 본인이 영어 단어를 얼마나 잘 발음하느냐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단지 의사소통을 잘 수 있냐는 점 입니다. 영어스피킹을 할 때 상대방은 단지 입에서 나오는 단어 뿐만 아니라 본인의 바디 랭귀지를 읽고 목소리 톤을 들음으로써 여러분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즉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면서 단어와 구절을 크게 말하면서 여러분의 목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생각해 보세요. 억양이 어떻게 작용하고 특정 단어에 대한 강세가 어떻게 본인이 의도하고자 하는 의미를 바꿀 수 있는지에 주목하세요.

대화를 유지하고, 올바른 어휘와 문법을 사용하며, 상대방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은 모두 말을 잘 하기위한 중요한 측면입니다.

영어스피킹을 잘 한다는것은 훌륭한 웅변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에 자신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원어민과 연습하고, 책을 읽고, 팟캐스트를 듣고, 영화를 보면 확실히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사람들과 경험에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한번 시작해 보세요! :) 

“영어스피킹 잘 하는 10가지 방법”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