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첨삭 공부 방법 – 첨삭 활용 안내서

영어첨삭 공부 방법 – 첨삭 활용 안내서 

 

영어 첨삭을 100프로 활용하기 위한 저만의 노하우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 제가 초보자때 첨삭을 받으면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보시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첨삭을 받으면 내용을 프린트 하거나 손으로 직접 적었어요. 아래에 보시는 파일들은 제가 2012년부터 2013년 1년동안 일기내용들과, 외운 공부 예시문들을 정리한 파일입니다.

수동적공부인 예시문들을 공부하기 위해서 외우고자 하는 예시문들을 공부하였고, 능동적 공부인 일기(영어첨삭)도 함께 병행한 흔적입니다.

 

전 영어를 아기들 언어배우는것에 비교를 많이 하는데, 아기들이 절대로 남이 만들어준 문장만 외우는것에 그치지 않고, 어색하지만 따라해보고 자기문장을 만들어 가면서 모국어로 자라는것이 영어 공부의 열쇠입니다

 

지금와서 외국인 부모에게 입양될수있는것도 아니고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남이 만들어 놓은, 즉 외국인들이 만들어 놓은 문장을 외국인 부모다 라고 생각하고 믿고 외우는 과정이 필수 적입니다.

 

이런 수동적 공부에 그치지 않고 거기서 내가 필요한 문장은 능동으로 스스로 만들어야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누가 주변에서 고쳐주지 않으면 사실 실력이 발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외운 문장이 증가하면 자신의 실수도 스스로 고칠수 있는 능력이 생기지만, 제 생각에는 최소 10년이 걸리는것 같아요. 그래서 첨삭이 정말 최고의 영어 공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수동적공부와 능동적 공부를 활용하였는지 사진으로 살펴보세요^^

영어일기쓰기 및 첨삭 (능동적 공부)

2012-2013년도 외운 예시문 및 일기노트장

위 사진에 있는 파일 내용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아래 사진처럼 영어일기 쓴 내용들을 프린트 해서 틀린내용들은 다시 체크해 보는 “첨삭내용 정리과정”을 거쳤습니다. 첨삭을 눈으로만 보면 그 자리에서는 “아 그렇구나” 하더라도 직접 손으로 체크해 보는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뒤돌아서면 잊어버리기 쉬워요. 저는 손으로 꼭 적어보거나, 프린트 해서 수기로 틀린내용들을 체크했어요. 마치 영어일기 오답노트 를정리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첨삭 참여 하시는 분들도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으시는 분들은 다음날 같은 똑같은 부분에서 실수를 계속 하시는 모습이 보여요, 이렇게 일기오답노트 쓰는 과정은 필수과정입니다

2013년도 첨삭 본문 중 발췌

2012년도 일기 중 발췌

2014년도 첨삭 본문 중 본문 발췌

2014년 8월 첨삭 공부 중 발췌

예시문 외우기 (수동적 공부방법) 

외우고 싶은 예시문 즉 이미 완벽하게 만들어진 자연스러운 영어 문장들도 이렇게 되도록이면 프린트해서 모르는 단어들은 수기로 정리를 하여, 외우는 과정을 거쳤어요. 이러한 문장들이 수백개 수천개 모여서 영어일기에서 다져지게 되고, 비로서 스피킹에서도 빛을 보게 됩니다.

2012년 활용 예시문 중 발췌

2013년도 첨삭 본문 중 발췌

 

 

마지막 외우기 필살기 !!!! – 포스트잇 공부 – 

 

 

 

위에 보시는 포스트잇은 가끔씩 정말 너무 외워지지 않는 문장들 혹은 빨리 외우고 싶은 문장들은 포스트잇에 큰 글쓰로 적어서 벽에 붙여두었어요. 문앞이나 냉장고 옆 등 자주 사용하는 곳에 포스트잇을 붙여두고 눈으로 자주 마주치기끔 했습니다~ 다외운 내용들은 이렇게 수첩에 다시 붙여두었답니다.

 

이제 첨삭을 100프로 활용하는 방법이 눈에 보이시나요? 여러분의 영어일기 노트와 영어예시문 노트를 모두 만들어 보세요 ^^ 예시문은 제 홈페이지에 자주 업댓되는거 아시죠?^^

오늘부터 수동적, 능동적 공부를 다 가져가는 똑똑한 영어학습자가 되셔서 원하시는 목표에 하루라도 빨리 도달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

 

 

Subscribe
Notify of
개인정보 수집

4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원
5월 13, 2018 5:14 오후

첨삭받기위해 영어 일기를 쓸 때 모르는 단어나, 문법상 모르는 부분이나 그런것들을 검색하거나, 참고해서 작성하는것이 괜찮은가요? 아니면 아무것도 참고하지않고 오로지 제 생각으로만 쓰는게 나은지요?

김*갑
4월 3, 2017 7:29 오후

네 ~~ 열공하셨네요
님의 공부내용과 처음때 잘 못했던 녹음 파일 듣고(youtube)
또 여기 정리한 내용 보니 힘과 용기가 납니다
궁금한 내용이 하나 있는데요
Writing은 이렇게 하셨는데 듣기는 어떻게 공부 하셨는지요
저는 듣기가 제일 어려운데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