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일기 첨삭에 참여하시는 분들 중 예시문에 사용된 제목을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하루 글자수(250혹은 500)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제목을 생략하고 보내지 않으셔도 되요. 참고 해주세요.

Tell me about your shower routine

샤워할 때 순서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I like taking a shower twice a day. One is in the morning and the other is at night. When I take a shower in the morning, I just use water on my body and wash my hair with shampoo and  conditioner, and then I wash my face with soap. At night I spend more time on showering than in the morning. I use a shower sponge to rub all over my body which takes some time. And when I get rid of my makeup, it also takes some time as I use several products to get rid of it properly.I even wash my hair twice a day during summer because I have oily hair.

 

전 하루에 두번 샤워하는 걸 좋아해요. 아침에 한번, 나머지는 밤에 해요. 아침에 샤워할 때는 몸은 그냥 물로만 샤워하고 샴푸와 린스로 머리를 씻어요. 그리고 나서 비누로 얼굴을 씻어요. 밤에는 아침에 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시간을 써요. 샤워 스폰지를 이용해서 샤워를 하는데 이건 시간이 좀 걸려요. 그리고 메이크업을 지워야 될 때는 이것 또한 시간이 좀 걸려요. 제대로 메이크업을 지워야 되서 몇개의 제품을 이용하기 때문이죠. 제 머리는 지성이라서 여름에는 머리를 두번 감기도 해요.

 

Must remember expressions 

take a shower 샤워하다

shampoo and conditioner 샴푸와 린스(컨디셔너)

I wash my face with soap 비누로 얼굴을 씻다

a shower sponge 샤워 스폰지

rub 문지르다

 

***영어일기 적을때 꼭 틀리는 내용

several products (주의) –several은 몇몇의 라는 뜻이기 때문에 뒤에 따라오는 단어는 복수형태가 되어야 되요, 즉 복수를 나타내는 s를 붙여줘야 됩니다.

예) several product(x)

several products(o)

 

****** 모든 일기 예시문들은 영국인 교수님과 회의를 거쳐 영어권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과 주제들을 선정한 뒤에 게재됩니다. Tea and English에서는 한단어도 그냥 게재되지 않고 모두 영국인 교수님의 손을 거친 양질의 표현들을 올려드리고 있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출처가 분명하지 않는 표현들과는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꼭 하루에 한번씩 무료로 올라오는 예시문을 읽어보세요~ 모르는 표현들이 있으시면 외우셨다가 영어 일기 쓰실 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영어는 본인이 직접 한문장이라도 만드는 연습이 필수적입니다.
지금부터 영어문장을 직접 적은 뒤, 전문가에게 첨삭받아보세요!